11월2일 K리그1 광주 대전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4년도 132회차 대상 경기입니다.
#광주 (대한민국 1부 8위 / 최근 5전: 승승무승패) 광주는 4-4-2 포메이션으로 아사니(RM)-이희균(LM)의 지공 전개를 선호한다. 직전 인천전에서 0-1로 패했으며, 최전방 이건희(FW)와 허율(FW)의 결정력 부족이 아쉬웠다. 수비에서는 변준수(DC)와 안영규(DC)의 안정적인 호흡이 돋보인다. 정호연(CM)의 넓은 활동량 덕분에 대전의 역습에 잘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. - 결장 이슈: 여봉훈(MF / ★), 두현석(FW / ★★★★), 빅톨(FW / ★★), 가브리엘(FW / ★★★★★) #대전 (대한민국 1부 9위 / 최근 5전: 무패패승승) 대전은 김준범(FW)-마사(FW)를 중심으로 역습에 중점을 둔 4-4-2 포메이션을 사용한다. 대구와의 경기에서 1-0 승리를 거두며 수비에서 안정감을 찾았고, 안톤(DC)의 복귀로 수비 조직력이 강화되었다. 다만, 공격 전개는 최건주(LM)-윤도영(MR)의 드리블 돌파에 의존하는 편이며, 대량 득점은 기대하기 어렵다. - 결장 이슈 : 아론(DF / ★★★★), 이준규(MF / ★★★), 신상은(FW / ★★★)
#결과 예측 광주가 지공으로 경기를 주도하겠지만, 대전의 수비와 역습을 감안할 때 득점 기회는 제한적일 것이다. 두 팀 모두 잔류를 위해 신중하게 임할 가능성이 크며, 무승부로 경기가 마무리될 가능성이 높다.
|